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총 100억 규모 전시품 및 전시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 발주

사업회는 2월 23일, 올해부터 기념관 개관(2023년 6월 예정)까지 걸쳐 총 100억 원 규모의 전시품 및 전시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을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공고하였습니다. 이 용역 사업은 기념관 전체 면적(신관 및 옛 대공분실 포함) 4,020㎡(신관 2,460㎡, 구관 1,560㎡)를 대상으로 하며, 올해 30억 원, 내년 7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입니다.
총 세 건의 용역으로 나뉘어 발주했는데, ① 전시콘텐츠, 디자인 개발 및 시공(50억 원), ② 전시 미디어콘텐츠 개발(25억 원), ③ 홍보미디어 운영 및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(25억 원)입니다.

이중 첫 번째 ‘전시콘텐츠, 디자인 개발 및 시공 용역’의 과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기획 및 운영,
- 전시콘텐츠 연구 및 생산
  • 민주화운동사 정리 및 전시콘텐츠 구성 (시대/사건/이슈/부문/분야 등),
  • 민주주의자, 인권운동가, 고문피해자 등 인터뷰/사진/영상 콘텐츠 생산 및 구성
  • 전시를 위한 소장품, 저작물 등 자료수집 캠페인 진행 및 시나리오 개발)
- 전시디자인 개발 및 시공
  • 구현 공간별 (전시프레임별) 콘텐츠 분석 및 개발, 실시설계 디자인
  • 전시장 공간디자인 및 전시콘텐츠 시공, 설치
  • 개관특별전, 개관특별공연, 기념관 내외부, 광장 등 기획 및 설치
  • 개관 이후 연간기획전/ 연간 공연 계획 수립

둘째, ‘전시 미디어콘텐츠 개발 용역’의 과업 내용은 아래 내용입니다.
- 미디어월의 기획/연출/제작 및 콘텐츠 연계 솔루션
- 대공분실(구관) 2층 인터랙티브 뉴미디어 제안
- 4D Room:민주화운동 사건 및 현장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공간 조성 기획(옛 대공분실 5층514호)
- 사운드 스케이프: 기존건물 전관의 사운드 디자인 및 스피커 설치 설계
- 디지털 아카이브 미디어 디자인: 역사 및 인물 등, 비디오 클립 영상 제작(약 100여 개)

셋째, ‘홍보미디어 운영 및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용역’의 과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연간 전시 홍보계획 수립
  • 연간 홍보(시민참여 프로그램) 및 기획홍보(웹사이트 고도화, 바이럴 홍보)
  • 홍보매체: ATL(TV/신문/잡지/라디오/언론 PR), SNS, BTL(이벤트 프로모션)
  • 인쇄홍보: 홍보물, 간행물(도록 등), 기획출판(도서 출판 기획)
- 정기 프로젝트 기획
  • 그림책(아트북) 10권(각 300부 납품), 아트포스터 100점 제작 (각 100부 납품), 
     문화상품 20종 개발(종당 100개 납품)
  • 세계시민학교 설립 기획 및 캠프 개최(최소 연 1회 개최) 등

입찰은 3월 16일까지이며, 제안서 평가 후 적합한 업체와 계약 체결 후 4월부터 위 사업들을 추진해나갈 예정입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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