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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도자료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, 국민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‘우수’획득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, 국민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‘우수’획득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, 국민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‘우수’획득 
-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, 전시장 운영, 교육 운영, 교류협력 분야에서 94점 이상 획득 
- 사업회, “성실한 사업운영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 다할 것” 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(이사장 이재오, 이하 사업회)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‘우수(A)’ 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. 

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대국민 만족도를 객 관적으로 측정하고 품질을 혁신하기 위해 323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 로 매해 실시된다. 

이번 조사는 최근 1년간(2023년 12월 4일 ~ 2024년 2월 8일) 사업회 사업에 참여했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227명을 대상으로 전화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되었다. 

사업회는 총 5개 영역(서비스품질, 사회적책임, 불일치, 전반적 만족 성과)에서 우수한 달성도를 기록했다. 작년 대비 PCSI(Public-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, 공공기관 고객만족지수 모델) 2.0 점수가 0.8점 상승하여 92.3점을 획득했다. 

조사 대상 사업 중에서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(95.2점), 전시장 운영 (94.8점), 교육 운영(94.7점), 교류협력(94.0점) 등 4개 사업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만족도 점수를 달성하였다. 특히 전시장 운영은 작년 대비 9.4점이라는 큰 상승폭을 보였다. 사업회는 경기도 의왕청사 내 ‘민주 생활’ 전시장을 지역 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연중 개방하여 꾸준히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왔다. 

사업회 이재오 이사장은 “앞으로도 사업회는 일상의 민주주의를 확대 하는 사업들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 을 다하도록 하겠다”고 말했다. 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이었던 민주 화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국가 기념일인 6·10민주항쟁 기념식 개최를 포함하여 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과 운영 등 우리 사회 의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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