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6월항쟁추진위] 이미지 통일 작업 ‘CI 선정 및 이미지 광고 개발’
6월민주항쟁20년사업추진위원회(이하 ‘추진위’)는 국민과 함께 하는 20년 사업의 이미지 통일화 작업의 일환으로 CI(Campaign Identity, 심볼·로고)를 공모하였다. 3개 디자인 전문 기획사의 8개 응모작 중 사무국 기획위원회가 심사하여 3개안으로 축소하였고, 추진위 홍보위에서 최종 1개안을 선정, 공고하였다.
최종 선정된 CI 시안은 내부 협의를 거쳐 수정 작업을 진행 중이며, 심볼·로고의 확정 후에는 각 지역 명칭에 따른 조합과 서식류 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. 추진위 심볼·로고는 이미지 광고, 각 행사별 홍보 제작물, 내부 문서 생산 등에 활용되어 통일된 이미지로 6월민주항쟁 20년사업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게 될 것이다.
또 추진위는 사업 홍보를 위한 이미지 광고도 공모, 선정하였다. 3개 디자인 전문 기획사의 7개 안 중 기획위원회가 1차 선정하여 홍보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한 2개 안으로 제작이 결정되었다.
먼저 ‘민주花 민주化’편은 추가적인 원고작업이 적어 시급하게 활용이 필요한 3.8여성대회 팜플렛용 광고로 지원되었으며, 3.3 불교 천도재 및 추모문화제 지원 전단 광고로도 활용되었다. 또다른 ‘20년 비교’편은 시안 확정 후 모델을 협의하여 촬영 진행 중이며 곧 인쇄 광고로 완성되어 대중 매체에 선보이게 된다.
이미지 광고의 선정, 제작과 병행하여 일차적으로 각 단체, 기업 등의 사보 협찬을 위해 시중의 발행 부수나 국민 접촉이 많은 사보, 사외보를 파악하고 있으며, 적극적인 협찬 의뢰를 진행하고 있다. 나아가 일반 대중 매체를 통한 광고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.